안산시 선부도서관, 고민상담․책 추천 프로그램 운영

책이 가진 ‘치유의 힘’주목…‘책을 처방해 드립니다’

송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8/05 [11:25]

안산시 선부도서관, 고민상담․책 추천 프로그램 운영

책이 가진 ‘치유의 힘’주목…‘책을 처방해 드립니다’

송현아 기자 | 입력 : 2019/08/05 [11:25]

 

▲     안산시 선부도서관  고민상담 책 추천프로그램 운영


안산시
(시장 윤화섭) 선부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고민상담책 추천 프로그램을 이달 22(오전 10) 선부도서관 1층 문화교실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책을 처방해 드립니다라는 이름의 이 프로그램은 책이 가진 치유의 힘에 주목해 책 처방과 북토크가 결합한 쌍방향 토크 프로그램으로 안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수동적으로 강연을 듣는 전통적인 독서치료 방식을 탈피해 최근 독립서점에서 시도되는 ‘11 맞춤형 책 추천 프로그램을 결합해 병원에 가면 의사들이 약을 처방하듯 참여자의 상황과 고민에 맞는 책을 전문가가 추천해 주는 방식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심리상담사이자 독서치료사로 현재 단국대학교 진로설계와 자기계발 상담 및 감골도서관 독서심리 상담을 맡고 있는 김오숙 강사가 진행한다.

 

책 처방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 무엇을 할까 고민이신 분 전문가와 1:1로 고민 상담하고 싶은 분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책을 추천받고 싶은 분 다른 사람과 고민을 나누고 공감하고 싶은 분 등에게 추천한다.

 

참여방법은 이달 10일까지 시민들이 신청한 고민내용을 강사에게 전달하고, 강사는 고민에 대한 책을 준비해 이달 22일 고민 상담과 함께 책 처방을 해준다. 이날 상담을 위해 모인 다른 사람들의 고민과 처방도 함께 공유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보다 편안하게 상담하며 고민을 해결하고, 추천 받은 책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음으로써 책의 필요성과 재미를 알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도 있는 상담을 위해 선착순 10명으로 참여인원이 제한되며, 이메일(sethgreen@korea.kr) 또는 선부도서관 홈페이지, 현장 접수를 통해 고민내용 및 참여접수가 동시에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선부도서관(031-481-38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현아 기자 hyuna686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