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부1동, 내 손으로 만드는 행복한 마을

‘“함께 웃는 우리동네” 다같이 놀자! 선부광장에서’ 행사 개최

서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8/16 [10:08]

선부1동, 내 손으로 만드는 행복한 마을

‘“함께 웃는 우리동네” 다같이 놀자! 선부광장에서’ 행사 개최

서상호 기자 | 입력 : 2019/08/16 [10:08]

▲  선부1동, 내 손으로 만드는 행복한 마을

 

안산시 단원구 선부1동 행정복지센터는 안산시 공동체 회복 프로그램 확산을 위한 2019 마을혁신 기반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14일과 15일 이틀간 ‘“함께 웃는 우리동네” 다같이 놀자! 선부광장에서’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막바지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물놀이 및 버스킹을 통해 주민들이 즐겁게 보냈으며, 선부광장이 문화행사와 휴식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선부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은정)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난타와 키즈댄스가 버스킹공연으로 마을공동체 회복에 동참해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북돋아 줬다.

 

선부1동 마을만들기 주민협의회(회장 이광심)는 지난달 커피바리스타 초급 과정을 이수한 주민들과 함께 핸드드립 시음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해 커피향과 버스킹 공연이 어우러져 행사 분위기를 한층 높여줬다.

 

또한 안산소방서와 연계해 물놀이에 앞서 여름철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가족·이웃의 응급상황 발생 시 초기대응 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실습도 했다.

 

임병권 선부1동장은 “여러 기관과 단체에서 함께 참여해 의미있는 행사가 진행된 것 같고, 선부광장을 거점으로 선부1동 주민뿐만 아니라 선부2·3동 및 인근 동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기면서 주민이 만드는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